건강

건강

똥 싸면서 스마트폰 오래 보다간... '피' 볼 수도...

 화장실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이유로 스마트폰 사용이 언급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거나 게임을 하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만큼 몰두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습관은 '치핵'이라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치핵은 항문 내부에서 혈액이 응고하여 혹 형태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항문 질환 중 약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나누어지며, 내치핵의 통증은 그리 심하지 않다. 반면 외치핵은 항문 가까이에 혹이 생기기 때문에 쉽게 터져서 출혈이 발생할 때가 많아 통증도 심한 편이다.

 

치핵의 주요 원인으로는 변기에 오래 앉아있거나, 대변을 볼 때 지나친 힘을 가하는 습관 등이 있다. 이러한 습관을 지닌 사람은 치핵에 시달릴 가능성이 크다.

 

치핵의 치료법으로는 좌욕을 통한 보존 치료와 약물 치료가 있으며, 이를 통해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한다. 

 

이를 예방하려면 올바른 배변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변기에 오래 앉아 있지 않는 것이 좋다. 혹자는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대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심리적인 영향인 '기분 탓'에 불과하다.

 

미식과 휴양, 두 마리 토끼 잡는 나트랑 럭셔리 여행

기찬 해변 도시부터 고즈넉한 고대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품고 있어 어떤 취향의 커플이라도 만족시킬 만한 맞춤형 여행 설계가 가능하다.'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나트랑은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해변을 바탕으로 미식과 휴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목적지다. 풍부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는 물론, '반쎄오' 같은 현지 특색이 강한 음식까지 맛볼 수 있어 입이 즐거운 여행을 원하는 커플에게 안성맞춤이다.최근 나트랑에는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하는 고급 리조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모든 객실이 독채 빌라로 구성되어 완벽한 사생활을 보장하거나, 바다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만 닿을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리조트는 연인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의 낭만적인 저녁 식사는 여행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조용한 휴식과 문화 탐방을 원한다면 다낭 근교로 눈을 돌려볼 만하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올드타운 인근은 베트남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등불이 아름다운 고대 도시의 정취는 그 자체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이곳의 리조트들은 호이안의 고전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건축 양식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프랑스 콜로니얼 스타일의 건물에서 투본강의 잔잔한 물결을 바라보며 즐기는 저녁 식사는 호이안 여행의 하이라이트다. 강변을 따라 고즈넉한 올드타운을 산책하며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조금 더 완벽한 휴식을 원한다면 후에와 다낭 사이의 청정 해변에 숨겨진 리조트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외부와 단절된 듯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제공되는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무런 계획 없이 떠나도 식사와 교통, 액티비티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며 오롯이 둘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