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체중 조절과 근력 강화를 위한 고단백 식품은?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조직을 복구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며, 면역 기능을 강화하기까지 한다.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그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저탄수화물 식단은 중성지방과 같은 혈중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도 좋다.

 

육포는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풍부한 간식이고, 새우는 단백질은 풍부한데 탄수화물과 지방은 없는 것이나 다름이 없어 심장 건강과 면역 기능을 지원한다. 계란은 저열량이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이점이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아몬드는 근육통과 운동 후 회복을 돕는 고단백, 고지방 간식이며, 참치 통조림은 휴대성이 뛰어나고 저렴한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어는 심장과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품질 단백질로 인기가 높다. 

 

스테이크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에게 선호된다. 무지방 리코타 치즈는 칼슘이 풍부하고 간식으로도 좋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다재다능한 식재료다.

 

윷놀이·복권…설 연휴 국립수목원 이벤트 모음

경북 봉화, 세종, 강원 평창에 위치한 3곳의 국립수목원을 전면 무료로 개방하고,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맞이 행사는 각 수목원의 특색을 살리면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세 곳의 수목원 모두에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명절 분위기를 돋우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특히 경북 봉화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흥미로운 맞춤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말의 해를 기념하여 말띠 방문객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하고, 이름에 '말', '마', '오' 또는 지역명인 '봉', '화'가 들어간 방문객에게도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세종시에 위치한 국립세종수목원에서는 교육적인 체험 활동이 돋보인다. 한복 모양의 봉투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선나무, 히어리 등 우리나라 고유의 자생식물을 색칠하는 컬러링북 체험, 나만의 작은 정원을 꾸미는 테라리움 키트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다수 운영된다.강원도 평창의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은 식물과 예술이 어우러진 정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북카페 공간에서는 아름다운 자생 식물 표본 전시가 열리며, 압화(누름꽃)와 다양한 식물 소재를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꽃 액자'를 만들어보는 체험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이 외에도 세종수목원에서는 만족도 조사 참여 시 복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지역 청년 기업과 협업하여 개발한 특별 한정판 쿠키를 판매하는 등 각 수목원마다 방문객의 발길을 끄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연휴 내내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