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최신

경제최신

현대차, 배터리 내재화 목표로 연구소 인력 및 충전 사업 전문가 채용

 현대차가 배터리 기술 강화와 충전 사업 확대를 위해 인력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다. 특히 경기 화성시의 남양연구소와 경기 의왕시의 의왕연구소에서 다양한 배터리 관련 직무를 채용 중이다.

 

남양연구소는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수소전기차(FCEV) 등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셀의 설계와 개발을 담당할 배터리 개발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배터리 셀 개발뿐만 아니라 최적의 제조 공정을 찾고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배터리 셀의 소재 개발과 품질 이슈 대응도 담당하고 있다.

 

의왕연구소는 배터리 셀의 신규 제조 공정과 검사 기술 개발을 위한 경력직 인력을 찾고 있다. 이곳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넘어 셀 제조를 위한 공정과 설비 개발까지 맡고 있으며, 배터리 전문 회사처럼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는 배터리 기술 내재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별 차량에 최적화된 안전한 배터리 개발을 통해 전기차의 성능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에는 김창환 전무를 배터리·연료전지센터장으로 임명하여 전동화에너지솔루션 담당 보직을 새로 만들기도 했다.

 

또한, 현대차는 서울 용산구에 짓고 있는 항공 모빌리티(AAM) 연구소에는 항공용 전기추진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개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AAM 연구소는 지하 5층~지상 7층 규모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이후 약 1만4000명의 연구 인력이 입주할 예정이다.

 

충전 사업 부문에서도 인력을 채용 중이다.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는 국내 충전 인프라 구축과 사업 운영을 담당할 경영 관리 경력직을 모집하고 있으며, 플러그 앤 차지(PnC) 기술 관련 전문 기술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전문 기술 인력(TPM)도 찾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가 장기적으로 '배터리 팹리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는 전기차 모델에 탑재할 배터리를 직접 설계하고 제조 공정까지 지정한 뒤 전문 회사에는 단순 생산만 맡기는 전략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태백 밤하늘이 요가 매트? 은하수 아래서 힐링하는 '별빛 요가' 가볼까

발 900m 고지에 자리한 태백 오로라 파크는 빛 공해 없는 청정 자연을 자랑하며, 쏟아지는 별빛과 은하수를 배경으로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20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할 이번 행사는 단순한 요가를 넘어선 오감 만족 힐링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별빛이 내리는 요가'라는 아름다운 행사 명칭처럼, 참가자들은 고요하고 신비로운 밤하늘 아래서 전문 요가 강사의 섬세한 지도를 받으며 자연과 온전히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지친 일상 속에서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평온을 되찾는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내면의 평화를 선사할 것이다.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이 마치 살아있는 조명처럼 요가 동작 하나하나에 신비로움을 더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이번 '별빛 요가'는 요가 프로그램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풍성함을 더한다. 청량한 밤공기를 가르는 요들 공연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플라잉 요가 체험도 마련된다. 또한, 나만의 개성을 담은 무드등을 만들고, 은은한 편백나무 아로마 향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체험은 물론, 전문 사진사가 아름다운 별빛을 배경으로 참가자들의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아주는 프로필 촬영 기회도 제공된다. 미래의 메시지를 엿볼 수 있는 별빛 타로 부스 역시 참가자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참가자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요가 양말, 행성 모양의 아기자기한 키링, 은은한 빛을 발하는 조명 장미꽃, 그리고 태백 지역의 특색을 담은 특산품 등 풍성한 기념품이 증정된다. 더불어 국내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와의 협업을 통해 숙박 할인권과 고품질 요가 매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별빛 아래에서의 요가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자연과의 깊은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아가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많은 참가자가 태백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진정한 힐링을 만끽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별빛 요가'는 태백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고품격 웰니스 관광 상품으로,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