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최신

경제최신

현대차, 배터리 내재화 목표로 연구소 인력 및 충전 사업 전문가 채용

 현대차가 배터리 기술 강화와 충전 사업 확대를 위해 인력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다. 특히 경기 화성시의 남양연구소와 경기 의왕시의 의왕연구소에서 다양한 배터리 관련 직무를 채용 중이다.

 

남양연구소는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수소전기차(FCEV) 등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셀의 설계와 개발을 담당할 배터리 개발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배터리 셀 개발뿐만 아니라 최적의 제조 공정을 찾고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배터리 셀의 소재 개발과 품질 이슈 대응도 담당하고 있다.

 

의왕연구소는 배터리 셀의 신규 제조 공정과 검사 기술 개발을 위한 경력직 인력을 찾고 있다. 이곳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넘어 셀 제조를 위한 공정과 설비 개발까지 맡고 있으며, 배터리 전문 회사처럼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는 배터리 기술 내재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별 차량에 최적화된 안전한 배터리 개발을 통해 전기차의 성능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에는 김창환 전무를 배터리·연료전지센터장으로 임명하여 전동화에너지솔루션 담당 보직을 새로 만들기도 했다.

 

또한, 현대차는 서울 용산구에 짓고 있는 항공 모빌리티(AAM) 연구소에는 항공용 전기추진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개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AAM 연구소는 지하 5층~지상 7층 규모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이후 약 1만4000명의 연구 인력이 입주할 예정이다.

 

충전 사업 부문에서도 인력을 채용 중이다.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는 국내 충전 인프라 구축과 사업 운영을 담당할 경영 관리 경력직을 모집하고 있으며, 플러그 앤 차지(PnC) 기술 관련 전문 기술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전문 기술 인력(TPM)도 찾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가 장기적으로 '배터리 팹리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는 전기차 모델에 탑재할 배터리를 직접 설계하고 제조 공정까지 지정한 뒤 전문 회사에는 단순 생산만 맡기는 전략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맥주 좀 마신다'는 사람들 지금 당장 곤지암으로 달려가야 하는 이유

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곤지암리조트가 바로 그 완벽한 해답을 제시한다.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8일까지, 세계 각국의 미식과 다채로운 공연, 그리고 무엇보다 '무제한 생맥주'가 함께하는 가을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하며 가을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유혹한다.이번 곤지암리조트의 '옥토버페스트'는 단순히 맥주만 마시는 축제가 아니다. 리조트 내 특색 있는 3곳의 대표 레스토랑이 연합하여 독일, 미국, 이탈리아 각 나라의 컨셉을 담은 풍성한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미식 월드투어' 컨셉으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 각기 다른 분위기의 미식 여행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축제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메인 레스토랑, 야외 펍 '포레스트릿'에서는 독일 옥토버페스트 현지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독일 전통 돼지족발 요리인 '슈바인학센'. 겉은 바삭하게 튀겨내고 속은 촉촉한 육즙을 가득 머금은 슈바인학센과 다양한 소시지가 포함된 플래터는 독일 정통 맥주 브랜드 '파울라너' 생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려한 댄스 공연, 이국적인 아코디언 연주, 눈을 뗄 수 없는 저글링 쇼까지 더해져 초가을 밤의 낭만을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포레스트릿 운영: 9/12~10/8 기간 중 금, 토, 공휴일 및 공휴일 전일 18:00~22:00)가족 단위 고객이나 푸짐한 바비큐를 선호한다면 패밀리 레스토랑 '미라시아'가 정답이다. 디너 타임에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BBQ 플래터'는 립 바비큐, 8시간 동안 저온에서 익혀 부드러운 감칠맛을 자랑하는 폴드포크, 로스트 허브치킨, LA갈비 등 미국 남부 스타일의 진수를 보여준다. 미국식 해물찜 컨셉의 '보일링 랍스타 플래터'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기존 소시지를 독일식 소시지로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보다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미식 경험을 원한다면 동굴 컨셉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로타'를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맥주와의 완벽한 페어링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육류 플래터 3종을 선보인다. 수제 소시지와 프렌치렉 양갈비, 크리스피 치킨으로 구성된 '모둠 육류 플래터', 압도적인 비주얼과 깊은 맛의 '우대갈비', 그리고 달콤 짭짤한 메이플 글레이즈를 입혀 구워낸 '메이플 베이컨'은 프리미엄 맥주와 함께 잊지 못할 가을밤의 만찬을 완성시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