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ravel

무안참사에 테마파크·리조트 연말 행사 줄줄이 취소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대형 여객기 참사로 인해 연말연시를 맞아 준비되었던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 등 업계의 대규모 행사들이 전격 취소되고 있다. 국가 애도 기간인 1월 4일까지, 많은 업체들이 예정된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공연을 중단하고, 대체 행사로 조정하거나 취소할 예정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테마파크와 호텔들이 이번 참사의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며 연말연시 특성상 진행될 예정이었던 다양한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이 시기는 일반적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을 유치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에버랜드는 국가 애도 기간 동안 예정된 여러 공연을 취소하거나 변경했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문라이트 퍼레이드 등 주요 공연은 휴연되며, 불꽃놀이와 같은 대형 이벤트는 전면 취소된다. 대신 일부는 포토타임으로 대체되어 진행된다. 롯데월드 역시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모든 행사를 중단하기로 하였고, 31일 예정되었던 ‘해피 뉴 이어 일렉트릭 파티’ 카운트다운 행사도 취소했다. 롯데월드는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랜드는 참사가 발생한 29일부터 불꽃놀이를 진행하지 않고, 대규모 야외 공연을 실내로 변경해 진행 중이다. 그랜드하얏트서울 역시 31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불꽃놀이 행사를 취소했으며, 이를 대신해 다른 행사로 대체할 계획이다. 

 

호텔과 리조트 업계 역시 대규모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거나 논의 중이다. 인천 영종도의 파라다이스시티는 대형광장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카운트다운 행사와 풍선 날리기 이벤트를 취소했다. 서울의 그랜드하얏트서울도 31일 예정했던 야외 아이스링크와 불꽃놀이를 중단하며 애도를 표했다.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는 카운트다운 행사 대신 다른 계획을 검토 중이다.

 

이와 같은 조치는 참사에 대한 애도의 의미와 함께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다.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 업계는 앞으로도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대체 행사나 조정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단 한 번 출발, 개기일식 쫓는 10일간의 럭셔리 항해

망망대해 위에서 개기일식을 관측하는 10일간의 크루즈 상품을 단 1회 한정으로 선보인다.이번 여정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개기일식 관측이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알레순트를 떠난 뒤, 크루즈는 태양과 달, 지구가 일직선으로 놓이는 최적의 해상 지점으로 이동한다. 육지의 빛 공해와 장애물에서 완전히 벗어난 바다 한가운데서 맞이하는 우주쇼는 태양이 달에 완전히 가려지는 짧은 순간, 경험해보지 못한 압도적인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항해는 150년 역사를 자랑하는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의 9만 톤급 최신 플래그십 '로테르담호'가 책임진다. 최고급 다이닝과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선상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네덜란드 로테르담을 출발해 노르웨이의 핵심 명소들을 거쳐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구성된다.크루즈는 노르웨이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피오르드 지형의 정수를 따라간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긴 하르당에르 피오르드의 웅장한 협곡 사이를 항해하고, 유럽 최대 규모의 빙하를 품은 노르드피오르드의 경이로운 풍광을 선상에서 조망한다. 노르웨이 3대 트레킹 코스인 트롤퉁가의 절경도 여정에 포함된다.자연의 위대함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항구도시의 낭만도 경험할 수 있다. 아르누보 양식의 건축물로 가득한 알레순트와 다채로운 색감의 목조 건물이 항구를 따라 늘어선 베르겐에 기항하며 북유럽 특유의 동화 같은 풍경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이 특별한 크루즈는 오는 8월 8일 단 한 차례 출발하며, 대한항공 직항편을 이용한다. 여행사 측은 선착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내 와이파이 및 음료 패키지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해 일생일대의 경험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