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2분 만에 잠드는 마법 '군대 수면법'..불면증 안녕

 미국 육군이 개발한 '2분 수면법'이 화제이다. 

 

이 수면법은 전투기 조종사들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빠르게 잠들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근육 이완과 시각화를 통해 잠을 유도한다. 

 

먼저 편안한 자세로 눕고 이마부터 발끝까지 모든 근육을 순차적으로 이완한다. 그리고 고요한 호수 위 카누, 어두운 방 안 해먹 등 평온한 장면을 상상하면 된다. 

 

실제로 이 수면법을 시도한 사람들의 90%가 효과를 봤으며, 유튜브 영상 조회수 110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심호흡, 시각화, 근육 이완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제시하며 이 수면법의 효과를 뒷받침하고 있다.

 

하이원, 지금 가면 이득? 2박 특가에 혜택 쏟아진다

성공적인 변신을 이뤄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의 중심에는 '웰포테인먼트(Wellness + Sports + Entertainment)'라는 차별화 전략이 있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해 웰니스 센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백두대간의 청정 자연이라는 독보적인 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콘텐츠를 강화하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기록적인 성과에 보답하기 위해 하이원리조트는 '고객과의 감사의 여정'이라는 이름 아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먼저 2월 한 달간 모바일 앱 회원을 대상으로 리조트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리워즈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3%에서 6%로 두 배 상향 조정한다.가족 단위 고객과 미식가를 위한 맞춤 혜택도 풍성하다. 3월 말까지 부모를 동반한 미취학 아동은 워터월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 문을 연 일식당 '린카'와 인기 레스토랑 '라비스타'에서는 런치 메뉴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인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오는 19일부터 한정 판매되는 '700만 방문 감사 2박 특가' 패키지다. 호텔 2박 숙박권과 스키 리프트권 2매를 파격적인 가격에 묶고, 리조트 내 식음업장 15% 할인 혜택까지 더했다. 여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까지 증정하며 패키지의 매력을 극대화했다.이민호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700만 고객의 방문은 하이원이 대한민국 대표 휴양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하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