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Global

트럼프, 머스크 손절 임박.. "결국 떠날 시점 올 것"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르면 다음 달 트럼프 행정부를 떠나 테슬라로 복귀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머스크의 퇴임이 임박했음을 시사하며, “우리는 서두르지 않지만, 일론이 떠나야 할 시점은 온다”고 밝혔다고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를 “환상적이며 애국자”라고 극찬하며, “그가 원하는 한 백악관에 머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가능한 한 오래 머물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머스크의 퇴임 시점이 언제냐’는 질문에는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고 답하며 구체적인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머스크는 현재 연방정부의 특별 공무원으로, 1월 20일 트럼프 대통령 취임과 동시에 정부효율부(DOGE) 수장을 맡았다. 하지만 관련법에 따라 1년에 130일 이상 정부에서 일할 수 없어 오는 5월 29일 자로 직무가 종료된다. 백악관도 전날 머스크가 예정대로 봄이 끝날 무렵 물러난다고 공식 확인했다.  

 

머스크의 조기 퇴임설은 앞서 미국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가 보도하면서 촉발됐다. 매체는 백악관 내부에서 머스크의 예측 불가능한 성향과 정치적 부담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으며,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이 ‘머스크가 몇 주 안에 현재 역할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발언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머스크가 DOGE 수장에서 물러난 뒤에도 트럼프 행정부에 남을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를 다른 직책에 임명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답하며, “일론은 대단한 인물이지만 여러 회사를 운영해야 한다”며 최종 결정은 머스크의 의지에 달려 있음을 암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가 퇴임한 후 그의 역할을 내각 장관들이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머스크와 함께 DOGE에서 일한 직원들이 연방 기관에 정규직으로 채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머스크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 중 하나였다. DOGE를 이끌며 연방정부의 대규모 인력 감축과 예산 삭감을 단행하며 행정 개혁을 추진했다. 그러나 이러한 강경한 개혁 조치는 머스크에 대한 여론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로이터와 여론조사업체 입소스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37%만이 머스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57%는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공무원 수를 줄이는 과정에서 ‘능숙하게 일을 처리했다’고 응답한 비율도 36%에 불과했다.  

 

지난달 초 퀴니피액대가 진행한 여론조사에서도 응답자의 54%가 머스크와 DOGE가 미국에 해악을 끼치고 있다고 답했다. 공화당 내에서도 머스크의 급진적인 개혁 방식에 대한 불만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친(親)트럼프 인사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사우스캐롤라이나)도 최근 머스크와의 회동에서 연방 공무원 대량 해고 조치가 “너무 과하다”고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다.  

 

머스크의 퇴임 이후 그의 정치적 행보와 트럼프 행정부 내 역할이 어떻게 변화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피바라 보고 워터파크 공짜? 제주도 '가성비 끝판왕' 숙소

맞춘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 이곳이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하며 '키즈 프렌들리' 여행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가장 큰 강점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다. '신화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셰프, 크리에이터, 골프 선수가 되어보는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잠재력을 끌어낸다. 키즈앤패밀리 라운지에 마련된 다양한 교구와 미디어 콘텐츠는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즐겁게 학습하도록 돕는다.스릴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12가지의 다채로운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신화테마파크'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신화워터파크'는 계절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겨울철에도 30도 이상의 따뜻한 수온을 유지해, 유아용 미니풀부터 버블팝까지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최근 '국민 동물'로 떠오른 카피바라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모모쥬 동물원'에서는 카피바라를 비롯해 미어캣, 알파카 등 이색 동물들과 가까이서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환경에서 동물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앵무새 먹이 주기 등 생태 체험에 참여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제주신화월드는 투숙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인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정 패키지를 예약하면 12세 이하 어린이 2명의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투숙객에게 테마파크 이용권이 주어진다. 특히 신화관 투숙객은 워터파크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결국 제주신화월드의 성공 전략은 한 공간 안에서 교육, 놀이, 휴양, 미식, 숙박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는 '올인원' 시스템에 있다.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프로그램과 풍성한 혜택의 유기적인 결합은 제주 여행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