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생활문화

라벨 전곡부터 베토벤까지! 조성진의 특별한 한국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오는 6월과 7월, 전국 주요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기획사 크레디아는 조성진이 6월 12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성남, 대구, 김해, 대전, 천안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리사이틀 투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조성진이 최근 발매한 모리스 라벨 피아노곡 전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일환으로 진행된다. 조성진은 프랑스 작곡가 라벨 탄생 150주년인 올해, 그의 모든 독주 피아노 작품과 피아노 협주곡을 담은 앨범을 지난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발매하며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았다.

 

앨범 발매와 함께 조성진은 지난 1월부터 라벨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투어를 이어오고 있다. 유럽과 북미의 주요 공연장에서 연주를 마친 뒤, 오는 6월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귀국한다.

 

전국 리사이틀 일정은 6월 12일 인천 아트센터 인천을 시작으로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15일 성남아트센터, 17일 서울 예술의전당, 20일 대구 콘서트하우스, 21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공연한다. 7월에는 2일 대전 예술의전당, 6일 천안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파리 국립 고등음악원에서 공부하며 프랑스 음악과 깊은 인연을 맺은 조성진은 라벨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라벨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연주할 때 악보 지시를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했다”면서도 “하지만 모든 세부 사항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어려웠다”고 작업 과정을 회상했다.

 

또한, 한 작곡가의 전곡을 녹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조성진은 “6일 동안 녹음했는데 모든 곡을 녹음하고 나니 라벨의 음악을 훨씬 더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다”며 “이제야 그의 음악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한국 리사이틀에서는 두 가지 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라벨 피아노 독주곡 전곡 12곡을 두 번의 인터미션을 포함하여 약 3시간에 걸쳐 연주하는 대장정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리스트의 '에스테장의 분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5번 ‘전원’, 버르토크의 '야외에서', 브람스 피아노 소나타 3번으로 구성되어 라벨 외 다양한 시대 작곡가들의 명곡을 만날 수 있다.

 

카피바라 보고 워터파크 공짜? 제주도 '가성비 끝판왕' 숙소

맞춘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 이곳이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하며 '키즈 프렌들리' 여행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가장 큰 강점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다. '신화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셰프, 크리에이터, 골프 선수가 되어보는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잠재력을 끌어낸다. 키즈앤패밀리 라운지에 마련된 다양한 교구와 미디어 콘텐츠는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즐겁게 학습하도록 돕는다.스릴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12가지의 다채로운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신화테마파크'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신화워터파크'는 계절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겨울철에도 30도 이상의 따뜻한 수온을 유지해, 유아용 미니풀부터 버블팝까지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최근 '국민 동물'로 떠오른 카피바라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모모쥬 동물원'에서는 카피바라를 비롯해 미어캣, 알파카 등 이색 동물들과 가까이서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환경에서 동물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앵무새 먹이 주기 등 생태 체험에 참여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제주신화월드는 투숙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인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정 패키지를 예약하면 12세 이하 어린이 2명의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투숙객에게 테마파크 이용권이 주어진다. 특히 신화관 투숙객은 워터파크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결국 제주신화월드의 성공 전략은 한 공간 안에서 교육, 놀이, 휴양, 미식, 숙박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는 '올인원' 시스템에 있다.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프로그램과 풍성한 혜택의 유기적인 결합은 제주 여행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