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타임

정치타임

"윤석열 영향력 0에 수렴 중"... 이준석, 국힘 경선에 폭탄 발언

 6·3 조기 대선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국민의힘 경선 결과와 현 정치 구도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내놓았다. 이 후보는 나경원 후보가 국민의힘 1차 경선에서 탈락한 것을 두고 "윤석열 전 대통령의 영향력이 실시간으로 0에 수렴해가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23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한 이준석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내란 사태에 대해서도 "내란은 종식되어 가고 있고, 재판 과정에서 아무 말 대잔치를 할 순 있지만 그게 큰 변수가 될 것 같진 않다"며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현재 진행 중인 국민의힘 경선에 대해서는 예측을 자제하면서도, 국민의힘의 '반(反) 이재명' 전략에 대해서는 "그냥 포비아, 공포심만 증폭시켜서 하겠다는 것인데 대한민국 국민 100%가 사로잡힌 포비아는 아니다. 전략이 유치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이준석 후보는 대선 구도에 대한 자신만의 분석을 내놓았다. "선거에서 양자 구도로 갔을 때는 필패라고 본다. 이재명 대표를 막겠다고 양자 구도로 빅텐트 쳐서 한다는 건 필패일 수밖에 없고, 오히려 3자 구도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 근거로 "민주당이 좋아서 이재명을 찍는 분도 있지만, 그냥 국민의힘이 하는 행태가 도저히 찍어줄 수 없기 때문에 안 찍는 분이 상당히 많다"며 "개혁신당이 주도하는 분위기에서는 또 찍을 수 있다는 분이 상당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준석 후보는 자신의 지지율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일부 제가 두 자릿수를 달성한 조사도 나온다"며 "지금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경선이라는 건 어느 정도 과표집 구간에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3당 후보들의 눌림목이 좀 생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다음주쯤 되면 양당의 경선이 끝나는 시점에 올 텐데 그때부터 제대로 된 3파전이 벌어지지 않을까 한다"며 본격적인 3파전을 예고했다.

 

한편, 이날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힌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에 대해서는 "만약 대선 출마를 하신다면 많은 분이 개혁신당 내에 있던 갈등 양상이 무엇 때문에 그랬던 것인지 알게 되실 것"이라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 이어 "개혁신당 입장에선 호재까지는 아니더라도 지금까지의 상황을 국민들이 잘 알게 되는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준석 후보의 이러한 발언은 양당 구도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제3지대 후보로서의 포부와 전략을 엿볼 수 있게 한다. 특히 윤석열 전 대통령의 영향력 평가와 국민의힘의 반이재명 전략에 대한 비판은 현 정치권의 핵심 쟁점을 정확히 짚어내며 자신만의 차별화된 정치적 입지를 다지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지친 일상 벗어나 자연 속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고객이 모든 연령에 걸쳐 함께 체류하며 신체적, 정서적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이번 프로그램은 선마을의 핵심 가치인 4대 웰니스 루틴(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생활리듬습관)을 기반으로 숙박, 건강한 식사, 다양한 테라피, 체험 활동, 부대시설 이용이 모두 포함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특히 어린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비눗방울로 만드는 나만의 세상 △산야초차 만들기 △하바리움 만들기 등 흥미로운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목공방 체험 또는 제품 구매 시 아이의 글씨, 그림, 사진을 활용한 레이저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기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소도구를 활용해 가족 간 교감을 유도하는 ‘우리사이 愛 힐링’ 프로그램과, 전통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이끌어내는 ‘민속 놀이 대회’를 운영한다.성인 고객의 심도 깊은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소도구 테라피’는 근육 이완과 신체 회복을 지원하며, 종자산의 울창한 자연 속에서 피톤치드를 체감하며 걷는 ‘숲 테라피’는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는 치유 프로그램이다. 숙소 내에서는 보드게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내에서도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보다 깊은 이완과 치유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유료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국내 최초 싱잉볼 마스터인 천시아가 진행하는 ‘꿀잠 리트릿’은 오후, 늦은 저녁, 오전 등 시간대별 신체 리듬에 최적화된 맞춤형 이완 경험을 제공하여 숙면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요가&명상 인텐시브 프로그램’은 요일별로 와식명상, 힐링요가 등 특색 있는 테마로 구성되어 깊은 휴식을 선사한다.선마을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자연 속에서 휴식과 회복의 진정한 가치를 다시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치유받을 수 있는 웰니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가정의 달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선마을 투숙객 전용으로 진행된다. 일부 체험은 유료이거나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