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타임

스포츠타임

손흥민 빠진 토트넘, 유로파리그 결승행 '반 발짝'

 명단에서 제외된 손흥민이 경기장을 찾아 응원을 보낸 가운데, 토트넘 훗스퍼가 2008년 이후 첫 공식대회 우승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토트넘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UEFA 유로파리그(UEL) 4강 1차전에서 노르웨이의 보되/글림트를 상대로 3-1 완승을 거두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이날 토트넘은 부상으로 인해 주장 손흥민이 빠진 채 비카리오, 우도기, 판 더 펜, 로메로, 포로, 매디슨, 벤탄쿠르, 비수마, 히샬리송, 솔란케, 존슨이 선발로 나섰다. 부상으로 결장한 손흥민은 직접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경기는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의 폭발적인 공격으로 시작됐다. 전반 1분 만에 브레넌 존슨이 히샬리송의 크로스를 정확한 헤더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초반부터 기선을 제압한 토트넘은 이후에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전반 34분에는 페드로 포로의 패스를 받은 제임스 매디슨이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전반을 2-0으로 마무리했다.

 

후반전에 들어서도 토트넘의 공격은 계속됐다. 후반 13분,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파울을 당해 얻어낸 페널티킥을 도미닉 솔란케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스코어를 3-0으로 벌렸다. 보되/글림트는 후반 37분 울릭 살트네스의 만회골로 한 점을 따라붙었지만, 경기는 결국 토트넘의 3-1 승리로 끝났다.

 


승리의 기쁨 속에서도 우려되는 점은 부상자 속출이다. 이미 손흥민이 부상으로 결장한 상황에서 후반 20분에는 제임스 매디슨이, 후반 29분에는 도미닉 솔란케가 각각 부상으로 교체되며 팀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솔란케는 최근 좋은 골 감각을 유지하던 상황이라 부상 정도에 따라 팀에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오는 9일 노르웨이 원정으로 치러질 2차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만약 토트넘이 최종 우승에 성공한다면, 2008년 리그컵 이후 17년 만에 공식 대회 우승컵을 들어 올리게 된다.

 

앙헬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경기 초반부터 집중력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하지만 아직 2차전이 남아있고, 부상 선수들의 상태도 확인해야 한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또한 "손흥민이 경기에 뛰지 못했지만 팀을 응원하러 온 모습이 선수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유로파리그 우승을 통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고 오랜 트로피 가뭄도 끝내겠다는 각오다. 특히 부상으로 고생 중인 주장 손흥민에게 우승 트로피를 선물하겠다는 의지가 선수들 사이에서 강하게 표출되고 있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