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ravel

밤바다의 마법, 통영 강구안이 더 빛난다

 경남 통영시가 밤 풍경이 아름다운 항구도시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야간경관 개선 사업에 나선다. 통영시는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강구안 일대의 야간경관 시설을 업그레이드한다고 28일 밝혔다.

 

강구안은 통영시를 대표하는 항구이자 중심 시가지로, 남망산공원, 중앙시장, 한산대첩 광장, 항남동·중앙동 근대역사문화공간 등 주요 관광 명소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이미 야간에도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는 장소로, 통영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야경으로 사랑받아왔다.

 

통영시는 이러한 강구안을 더욱 매력적인 야간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국비와 지방비 총 80억 원을 투입, 야간경관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은 강구안을 3개의 구간으로 나눠 통영만의 독창적인 야경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구간인 강구안 문화마당에는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조명 연출이 도입된다. 이 구간에서는 건물 외벽과 주변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가 투사되며, 강구안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낸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구간인 남망산공원 일대는 참여형 야간경관 시설로 조성된다. 이곳에서는 바닥을 밟을 때마다 문양과 색상이 바뀌는 인터랙티브 조명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야간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에게는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3구간인 강구안 브릿지는 서울 한강 교량에서 볼 수 있는 음악과 미디어 영상이 융합된 분수 쇼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된다.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와 화려한 미디어 영상이 어우러져 강구안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통영시는 이번 야간경관 개선 사업을 통해 강구안을 단순히 낮에만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아닌, 밤에도 매력적인 도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특히, 통영의 독창적인 감성을 담은 야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강구안은 통영을 상징하는 장소로, 이번 야간경관 개선 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밤에도 강구안을 찾을 수 있도록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통영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영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로 거듭나며, 야간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완공될 강구안의 새로운 야경은 통영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미식과 휴양, 두 마리 토끼 잡는 나트랑 럭셔리 여행

기찬 해변 도시부터 고즈넉한 고대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품고 있어 어떤 취향의 커플이라도 만족시킬 만한 맞춤형 여행 설계가 가능하다.'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나트랑은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해변을 바탕으로 미식과 휴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목적지다. 풍부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는 물론, '반쎄오' 같은 현지 특색이 강한 음식까지 맛볼 수 있어 입이 즐거운 여행을 원하는 커플에게 안성맞춤이다.최근 나트랑에는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하는 고급 리조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모든 객실이 독채 빌라로 구성되어 완벽한 사생활을 보장하거나, 바다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만 닿을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리조트는 연인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의 낭만적인 저녁 식사는 여행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조용한 휴식과 문화 탐방을 원한다면 다낭 근교로 눈을 돌려볼 만하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올드타운 인근은 베트남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등불이 아름다운 고대 도시의 정취는 그 자체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이곳의 리조트들은 호이안의 고전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건축 양식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프랑스 콜로니얼 스타일의 건물에서 투본강의 잔잔한 물결을 바라보며 즐기는 저녁 식사는 호이안 여행의 하이라이트다. 강변을 따라 고즈넉한 올드타운을 산책하며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조금 더 완벽한 휴식을 원한다면 후에와 다낭 사이의 청정 해변에 숨겨진 리조트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외부와 단절된 듯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제공되는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무런 계획 없이 떠나도 식사와 교통, 액티비티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며 오롯이 둘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