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타임

스포츠타임

"조금만 상황 악화돼도 비난하기 바쁜 한국"... 이강인 옹호한 일본 네티즌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기자회견 발언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지난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웨이트와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10차전에서 4-0 완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한국은 6승 4무(승점 22)의 성적으로 아시아 팀 중 유일하게 3차 예선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홍명보호는 출범 초기 우려와 달리 갈수록 조직력이 향상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기 후 가장 큰 화제는 이날 POTM(Player Of The Match)으로 선정된 이강인의 기자회견이었다. 그는 "이런 이야기를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많은 분께서 감독님과 대한축구협회(KFA)를 공격하신다. 저희도 협회 소속이고 감독님은 보스다. 너무 과한 비판은 선수에게도 타격이 있다"며 "긍정적 부분도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야 월드컵에 가서도 잘할 수 있다"고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이강인의 이 발언은 경기가 끝나고 사흘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KFA는 지난해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에서 불공정 논란에 휩싸였고,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감사까지 이어질 정도로 국민적 분노를 샀다. 이에 대해 이강인의 발언을 지지하는 여론과 KFA의 문제점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이 소식은 일본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일본 매체 'AFP'는 12일(한국시간) "이강인은 홍명보 감독을 둘러싼 야유가 계속되자 팬들에게 응원을 호소했다. 한국은 2026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무패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지지부진한 감독 선임 과정으로 팬들의 원성을 산 바 있다"고 보도했다.

 

흥미로운 점은 일본 네티즌들이 대체로 이강인의 발언에 동조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 매체 '야후! 재팬'의 관련 기사 댓글에는 "아시아 팀들의 기량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월드컵 진출은 당연한 게 아니다", "협회를 향한 불만을 선수에게 돌릴 필요는 없다"와 같은 공감 의견이 많았다.

 

일부 일본 네티즌들은 한국 축구 팬들의 비판적 성향에 대해 "한국은 조금만 상황이 악화돼도 비난하기 바쁜 것 같다", "재미있는 국가다. 이런 식이면 해외 감독 그 누구도 한국을 맡고자 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날카로운 지적도 내놓았다.

 

이강인의 발언은 단순한 선수의 소신 표명을 넘어, 한국 축구의 내부 갈등과 팬 문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으로 확대되고 있다. 11회 연속 월드컵 진출이라는 쾌거 속에서도 계속되는 내홍이 앞으로 어떻게 해소될지 주목된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