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

'식단 관리 본 적 없다' 트와이스 멤버들의 충격적 몸매 유지 비법 공개


트와이스 멤버 지효(28)가 최근 정규 4집으로 컴백한 가운데, 멤버들이 특별한 식단 조절 없이도 건강하고 슬림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유튜브 채널 '안소희'에 지난 11일 공개된 영상에서 안소희(33)는 트와이스 멤버 나연(29)과 지효에게 "먹는 걸 진짜 좋아하는데, 어떻게 이렇게 다 말랐냐"고 물었다. 이에 지효는 "멤버들이 다이어트 하는 것을 못 본 것 같다"고 답했고, 나연 역시 "식단하는 건 못 봤다"고 동의했다.

 

트와이스 멤버들의 몸매 유지 비결은 무엇일까? 지효는 "안무 연습을 많이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지되거나 잘 빠지기도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루에 수 시간씩 이어지는 격렬한 춤 연습이 유산소 운동 이상의 효과를 주어 별도의 식단 관리 없이도 충분한 에너지 소비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다만 나연은 "나는 안무 연습을 하면 찌더라"며 "연습을 일찍부터 하니까 이것저것 많이 먹게 돼 더 애매해진다"고 말해 개인차가 있음을 인정했다.

 

춤은 실제로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50~60kg 여성을 기준으로 한 시간당 줌바는 400~500kcal, 힙합 댄스는 370~450kcal, K-POP 댄스는 350~450kcal, 벨리 댄스는 300~4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특히 전신을 사용하는 춤은 심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규칙적인 식사 습관도 트와이스 멤버들의 몸매 유지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지효는 "요즘은 일찍 일어나려고 엄청 노력한다"며 "일어나자마자 밥을 먹고 운동 갔다가 돌아와서 또 밥을 먹는다"고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에 나연은 "지효는 정말 '갓생'을 산다"고 칭찬했다.

 


전문가들은 아침 식사를 일어나자마자 먹는 것이 좋다고 권장한다. 수면 중 피부에서 날아간 수분을 보충해 몸을 정상화할 수 있고, 아침을 빠르게 먹을수록 몸도 빠르게 신진대사를 시작해 회복된다.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의 연구에 따르면, 오전 9시 이전에 아침 식사를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대사질환 위험이 낮아진다고 한다.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식사 타이밍도 중요하다. 운동 한두 시간 전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면 혈당 저하를 방지하고, 더 강도 높은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국제스포츠영양학회는 운동 전 탄수화물 섭취가 에너지 유지에 도움을 주며, 운동 직후에는 단백질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근육 회복과 성장에 효과적이라고 권고한다. 또한 운동 직후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글리코겐 재합성을 극대화하며, 근육의 포도당 흡수율도 크게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식단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2020년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 있어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는 식이요법이 운동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감량 후 유지를 위해서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길병원 가정의학과 고기동 교수는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면 식단 관리가 가장 중요하지만, 감량 후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 활동량을 높이고 꾸준한 루틴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7명이 함께 즐기는 '프라이빗 카바나'... 호텔에서 공개된 실체는?

키지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멀리 떠나는 번거로움 없이 가까운 곳에서 프리미엄 휴양을 즐기는 '호캉스' 트렌드가 여름철 피서 문화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충북 청주에 위치한 엔포드 호텔은 중부권 최대 규모의 야외 인피니티풀 '솔레아도'를 새롭게 오픈했다. 청주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 이 수영장은 지역 내 대표적인 휴가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수영 공간 한쪽에 마련된 다이닝 바와 6동의 프라이빗 카바나는 가족이나 커플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라이빗 카바나 패키지'는 최대 7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하이볼과 BBQ 플래터,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식음료를 1일 2부제로 제공해 휴식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자리한 제주신라호텔은 성인 전용 야외 수영장 '어덜트 풀'에서 색다른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프리츠·사일런트 풀 파티'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매일 밤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무선 헤드셋을 착용한 사일런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EDM 음악과 함께 풀사이드 파티를 즐길 수 있으며, 호주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 '샹동 가든 스프리츠' 1병과 트러플 한치 튀김, 감자튀김, 샐러드로 구성된 다이닝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이 파티는 '루미너스 서머 나잇' 패키지 예약 고객만 참여할 수 있으며,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조식 또는 중식(2인), 데이베드 2시간 이용권, 파티 참여권(2인), 플로팅 필로우(2개) 등이 포함되어 있다.서울 도심에서 피서를 즐기고 싶다면 여의도 켄싱턴호텔의 '한강 수영장 패키지'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호텔 숙박과 함께 수영, 축제, 한강의 야경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객실 1박,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입장권 2매, 켄싱턴 비치백과 비치타월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가볍게 여름을 만끽하려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호텔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한강 수영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동시에 진행되는 '2025 한강페스티벌' 기간에는 DJ 사일런트 파티, 나이트 워크, 파티 크루즈 등 다양한 야외 이벤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이처럼 국내 호텔들은 수영장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여름 패키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먼 바다나 계곡으로 떠나는 대신 도심 속에서 편안하게 여름 휴가를 즐기는 새로운 피서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각 호텔마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서비스를 내세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어, 올여름 도심 속 호텔 수영장은 더욱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