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ravel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

 경북 봉화군의 가을 대표축제인 제29회 봉화송이축제가 16일 막을 올린다. 봉화군은 14일 “슬로건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 아래 19일까지 나흘간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천혜의 송이버섯 산지로 꼽히는 봉화는 매년 송이 철에 맞춰 지역 농특산물과 공연·체험을 아우르는 통합형 축제를 꾸려왔다.

 

개막일 16일에는 지역 농산물로 차린 ‘오색오미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가 분위기를 달군다. 현장에서 완성된 비빔밥은 선착순 500명에게 무료 시식으로 제공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모을 전망이다. 17일에는 청춘 감성 무대를 표방한 ‘봉화 샤이닝스타 콘서트 시즌2’와 ‘가을송! 낭만음악회’가 이어진다. 우동하, 장하나, 서영은, KCM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해 가을밤 낭만을 책임진다.

 

18일에는 색다른 콘셉트의 ‘제1회 전국 이몽룡 선발대회’가 신설돼 눈길을 끈다. 결선에 오른 20명이 캐릭터의 매력을 각자 방식으로 표현하며 경쟁을 펼친다. 무대에는 2025 글로벌 춘향이 선발대회 진(眞) 김도연 씨와 가수 손태진이 특별 게스트로 나서 축제의 품격을 더한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어르신들의 끼와 열정을 조명하는 ‘실버스타 선발대회’가 열려 세대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연출한다. 폐막공연에는 송가인, 정수연, 이예준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사하고, 불꽃쇼가 내성천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본 행사와 함께 지역 문화자원을 알리는 연계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제42회 청량문화제를 비롯해 봉화군 농특산물 한마당, 씨름왕 선발대회, 민속장기대회, 성이성 문화제, 목재 문화행사 등이 축제 기간 내내 분산 배치돼 관람 동선을 다채롭게 한다. 특히 송이판매장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열고, 산지 직송 송이를 공정한 가격으로 직거래한다. 한우와 송이를 활용한 메뉴, 라면에 송이를 더한 이색 메뉴 등 ‘송이 퓨전’ 먹거리 코너도 운영돼 미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올해 축제는 제철 송이와 한약우를 중심으로 지역 특산물,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과 현장 운영을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가을 정취가 무르익는 내성천에서 송이 향과 음악, 전통문화가 어우러지는 봉화송이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방콕 '황금 노선' 새로 뚫렸다…신규 취항 기념으로 '항공권 6장' 그냥 뿌리는 곳

인 방콕으로 향하는 여행객들의 선택지를 넓히기 위함이다.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하여 타이비엣젯항공은 파격적인 무료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마련, 본격적인 하늘길 확장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여행 커뮤니티와 예비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며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항공사 측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노선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 타이비엣젯항공의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키겠다는 포부다.항공권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타이비엣젯항공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팔로우하는 것만으로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구체적으로는 타이비엣젯항공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한 뒤,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 연결된 네이버폼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복잡한 조건이나 구매 이력이 필요 없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참여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방콕행 티켓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이번 이벤트를 통해 세 명의 행운의 주인공에게는 각 2매씩, 총 6장의 인천-방콕 왕복 무료 항공권이 주어진다. 당첨자가 실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간은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28일까지로, 한국의 매서운 추위를 피해 따뜻한 날씨의 방콕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연말에 당첨의 기쁨을 맛보고, 새해의 시작과 함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타이비엣젯항공은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타이비엣젯항공은 여행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동계 시즌을 기점으로 운항 스케줄을 일부 조정한다. 우선 10월 25일까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55분에 출발(VZ851)하여 현지 시각 오후 3시 45분에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하며, 복편인 방콕발 항공편(VZ850)은 현지에서 오전 1시 45분에 출발해 인천에 오전 9시 20분에 도착한다. 이후 동계 스케줄이 적용되는 10월 26일부터 2026년 3월 28일까지는 인천 출발 시간이 낮 12시 10분으로, 방콕 출발 시간은 오전 2시 25분으로 변경되어 운항될 예정이다. 여행객들은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춰 보다 유연하게 항공편 스케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