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Global

트럼프 'MASGA 엔진' 가동…한국 손잡고 美 조선업 시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극초음속 미사일과 첨단 무기를 탑재한 대형 군함으로 구성된 이른바 '골든 플리트(Golden Fleet·황금 함대)' 구상을 발표하며 중국의 해군력 확장에 대한 강력한 견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이 구상 실현을 위해 한국 기업인 한화의 필라델피아 조선소 투자를 직접 언급하며 '위대한 회사'라고 극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 시각)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 해군이 수년간 건조한 신형 군함들은 우리가 추구하는 '힘을 통한 평화' 전략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새로운 함대 구상을 공개했다. 이 '황금 함대'는 극초음속 미사일을 장착한 대형 구축함과 다수의 소형 호위함으로 구성된다.

 

트럼프는 이 신형 군함들이 과거 미 해군의 주력함이었던 아이오와급 전함보다 "100배는 더 강력할 것"이라며 "세계 역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현재 미 해군의 주력인 9,500톤급 알레이 버크급 구축함을 훨씬 뛰어넘는 최대 3만 톤 규모로 배수량을 키우고, 전자기 레일건, 지향성 에너지 레이저, 핵무기 탑재가 가능한 순항 미사일 등 미래형 무기를 장착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이번 함대 구상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급성장하는 중국 해군력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우위를 유지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미국은 2척의 전함을 시작으로 신속히 10척까지 증강하고, 궁극적으로는 20~25척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미 당국자는 해군이 2030년 첫 선체 인수를 목표로 경쟁 입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가 지난주 서명한 국방수권법(NDAA)에는 신형 군함 건조를 위해 260억 달러가 이미 반영되어 있다.

또한 트럼프는 군함이 "10~15년 후가 아니라 지금 당장 필요하다"며 미국의 조선업 기반을 부흥시키고 생산 일정을 단축하기 위해 동맹국과 협력할 것임을 명확히 했다. 특히 그는 "지난주 해군이 새로운 급의 프리깃함 건조 계획을 발표했으며, 그들은 한국 회사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트럼프는 한화가 필라델피아 조선소에 50억 달러(약 7조 4,000억 원) 이상 투자한 사실을 콕 집어 언급하며 "한화는 위대한 회사"라고 치켜세웠다. 이번 발표는 한미 조선협력 프로그램인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에 탄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트럼프는 이 함대 구상이 "미국의 군사적 우위를 유지하고, 전 세계의 적(敵)들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