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생활문화

'엄마 사랑해' 외친 K팝 가수, 골든글로브 울렸다!

 올해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애니메이션 작품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K팝 아이돌 콘셉트와 한국의 문화 요소를 서사 전면에 내세운 '케데헌'의 이번 성과는, K-컬처가 전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 다가오는 3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수상 가능성까지 점쳐지며, 전 세계의 관심이 '케데헌'에 쏠리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케데헌'은 애니메이션 작품상, 주제가상, 시네마틱·박스오피스 성취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이 중 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매기 강 감독은 수상 소감에서 "한국 문화에 깊이 뿌리내린 이 영화가 전 세계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믿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강하고 대담하면서도 때로는 엉뚱하고 인간적인 여성 캐릭터를 그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케데헌'의 타이틀곡 '골든'을 직접 부른 가수 이재는 주제가상 수상 후 "꿈을 이루지 못했던 시간을 헤쳐 나가기 위해 노래와 음악에 더 의지했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한국어로 "사랑해, 엄마"를 외쳐 큰 환호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의 최다 수상작은 4관왕에 오른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였다. 폴 토머스 앤더슨 감독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을 휩쓸었으며, 테야나 테일러는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갈색 피부를 가진 나의 자매들과 어린 소녀들에게 나의 수상이 가장 중요한 메시지"라고 강조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비영어권 영화상은 브라질 영화 '시크릿 에이전트'에 돌아갔고,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와 주연 배우 이병헌은 아쉽게 수상에는 불발됐다.

 


드라마 시리즈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소년의 시간'이 두각을 나타냈다. TV 미니시리즈상을 비롯해 주연 오언 쿠퍼가 남우조연상, 스티븐 그레이엄이 남우주연상, 에린 도허티가 여우조연상을 모두 석권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시상식은 영화 산업에 대한 풍자와 자조, 그리고 극장 산업의 위기에 대한 진솔한 대화로 가득했다. 사회를 맡은 스탠드업 코미디언 니키 글레이저는 워너브러더스 매각, 리어나도 디캐프리오의 연애사, 조지 클루니 등을 소재로 뼈 있는 농담을 던져 폭소를 자아냈다. 영화 '센티멘탈 밸류'로 남우조연상을 받은 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는 "영화관은 멸종 위기에 처했다"며 "불이 꺼지고 다른 사람과 심장박동을 공유하며 영화를 보는 경험은 마법과 같다"고 역설해 기립박수를 받았다.

 

카피바라 보고 워터파크 공짜? 제주도 '가성비 끝판왕' 숙소

맞춘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 이곳이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하며 '키즈 프렌들리' 여행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가장 큰 강점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다. '신화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셰프, 크리에이터, 골프 선수가 되어보는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잠재력을 끌어낸다. 키즈앤패밀리 라운지에 마련된 다양한 교구와 미디어 콘텐츠는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즐겁게 학습하도록 돕는다.스릴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12가지의 다채로운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신화테마파크'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신화워터파크'는 계절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겨울철에도 30도 이상의 따뜻한 수온을 유지해, 유아용 미니풀부터 버블팝까지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최근 '국민 동물'로 떠오른 카피바라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모모쥬 동물원'에서는 카피바라를 비롯해 미어캣, 알파카 등 이색 동물들과 가까이서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환경에서 동물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앵무새 먹이 주기 등 생태 체험에 참여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제주신화월드는 투숙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인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정 패키지를 예약하면 12세 이하 어린이 2명의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투숙객에게 테마파크 이용권이 주어진다. 특히 신화관 투숙객은 워터파크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결국 제주신화월드의 성공 전략은 한 공간 안에서 교육, 놀이, 휴양, 미식, 숙박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는 '올인원' 시스템에 있다.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프로그램과 풍성한 혜택의 유기적인 결합은 제주 여행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